손떨림/파킨슨 클리닉

손떨림/파킨슨 클리닉

손떨림/파킨슨 클리닉 HOME

손떨림(수전증), 파킨슨 증상 등은 이상운동질환 증상 중 가장 흔하게 접하는 증상들이며, 떨림의 경우 손 이외에 발이나 머리, 몸통 등에도 나타날 수 있으며 심한 경우 목소리도 떨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신경계 이상으로 증상이 있을 수도 있지만, 많은 내과적 질환이나 심리적 스트레스로도 떨림 증상이 나타날 수 있어 떨림의 평가와 원인 질환에 대한 검사가 중요합니다. 또한, 행동이 느려지는 서동증, 손발의 떨림, 몸의 경직, 평형기능이 떨어지고 보행에 장애가 오는 파킨슨 증상들은 신경계 질환 뿐만이 아니라 내과적 질환, 약물 등의 여러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어 원인에 대한 초기 평가가 중요하며 원인에 따라 약물치료의 효과와 진행 속도, 치매와 같은 인지기능 장애도 동반될 수 있어 경험이 많은 신경과 전문의에게 꾸준한 진료를 받아야 하는 질환입니다.

신준현 신경과에서는 파킨슨 증상에 대한 통합 파킨슨 평가 척도(MDS-UPDRS)를 사용하여 증상을 평가하고 혈액검사, 뇌영상 검사(협력병원 위탁), 뇌파 검사 등의 검사와 필요한 경우 인지기능 검사를 통해 원인 질환에 대한 검사 후 적절한 약물치료를 시행합니다.

손떨림/파킨슨 클리닉 검사
  • 혈액검사
  • 뇌영상(뇌 MRI) 검사(위탁)
  • 뇌파검사